벱비엣
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벱비엣은 베트남 음식점입니다.
이곳은 베트남 분이 운영하시고, 종업원 분들도 현지분이셨습니다. 그만큼 정말 기대를 안 할 수 없었습니다.
베트남에서 오래 살았던 지인이 이곳의 요리가 베트남 현지의 맛있는 쌀국수 맛이라고 극찬을 해서 방문했습니다.
방문 전, 주변 음식점들과 함께 벱비엣을 검색해 보았을 때도 다른 베트남 음식점 보다 이곳의 평이 좀 더 좋았습니다.
웨이팅이 많은 시간을 피해 평일 저녁에 방문하니, 아주 수월하게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. 아마도 방문한 날의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:)
1. 영업 시간 정보
영업시간 : 11:00 - 22:00, 예약문의 02-2285-3996
을지로 특성상 평일 낮시간이 가장 붐일 것으로 예상되어, 평일 저녁시간 추천합니다.
주차팁은 주말의 경우이긴 한데 참고하시라고 적어봅니다.
오후 3시 이후, 을지로 3가역 8,9번 출구 주변의 길가에 자주 주차했었습니다.
3시에 그 길의 주차 관리하시는 분들 퇴근하십니다.
2. 주소
서울 중구 마른내로 17-1 2층
을지로 3가역 12번 출구 기준 154m로 도보 2분 거리입니다. 입구 위부 모습은 위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.
위 지도를 클릭하시면 맵으로 연결됩니다.
벱비엣 홈페이지
3. 식사 메뉴
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만큼, 정말 다양한 베트남 음식들이 있었습니다.
쌀국수, 볶음밥, 분짜, 월남쌈, 분짜 등 기본 요리들도 있었고, 공심채 튀김, 각종 튀김 음식도 있었습니다.
반미 쓰어, 모듬반미, 반쎄에라는 음식은 처음 보는 요리 이름이라 궁금했으나,
첫 방문인 만큼 기본을 주문하고 싶어 똠양꿍, 새우볶음밥, 짜조(4ps)를 주문했습니다.
반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서 꼭 먹어보고 싶네요. 벱비엣은 메뉴판을 따로 주시진 않았고, 이렇게 직접 태블릿을 사용하여 테이블 오더로 주문을 하게 되어있었습니다. 아주 편리했어요.
오시기 전에 미리 메뉴 보시라고 모든 페이지를 다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.
1인 1메뉴 주문으로 면 종류, 밥 종류, 요리류, 음료 이렇게 나뉘어 있었습니다.
베트남 주류인 하노이 맥주와, 사이공 맥주에도 시선이 갔지만, 2차를 위해 참았습니다.
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며 내부의 사진을 담으려고 보니,
마침 그 타이밍에 식사하시던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나간 상태라, 마음껏 사진을 찍었습니다.
매장의 노래도 베트남 음악으로 틀어줘서 더 현지 느낌이 났습니다.
인테리어도 현지에 온 것처럼 벽지와 곳곳의 소품들이 아기자기하니 정말 분위기가 좋았습니다.
양파에 해선장 소스와 칠리소스를 섞어 (베트남 음식의 김치 역할) 메인요리를 맞이할 준비를 했습니다.
에피타이져인 분짜가 먼저 나왔습니다. 적당히 잘 튀겨져 식감이 좋았고,
분짜 안의 야채와 튀김을 같이 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니 참 맛있었습니다.
이어서 똠양꿍과 새우볶음밥이 나왔습니다. 배가 고팠었는데, 메뉴가 차례대로 빨리 나와서 더 좋았어요.
양도 많았고 맛도 정말 좋았습니다. 두 음식의 조화가 너무 좋았고, 너무 맴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, 전체적으로 음식의 맛이 과하지 않아서 또 생각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.
4. 총평
맛 ★★★★★
가격 ★★★★★
분위기 ★★★★☆
접근성 ★★★★★
재방문의사 ★★★★★
여기까지 맛집 좋아요! 요리 좋아요! by 얌냠냐미.
서울 맛집 추천 을지로 벱비엣이었습니다.
읽어주셔서 감사해요!
댓글